중고신입 ·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Q. 현대모비스 지원 직무 고민
1. 품질-샤시모듈 신차품질 (우대 전공에 화공 있음) 2. 품질-배터리시스템 품질보증 (배터리 경험 활용 가능) 3. 생산기술-SMD (생산기술 경력 활용 가능) 4. 구매-칵핏모듈부품 개발 (우대 전공에 화공 있음) 이렇게 4개가 그나마 고민 중인 직무들인데요, 화학공학과 졸업 후 석유화학 생산기술(공정기술)에서 근무하여 중고신입입니다. 대학생 때 배터리 쪽 준비하려고 수업 몇 개 들었어요. 그나마 화공 전공이 우대에 있는 1,4를 고민 중이었으나, 배터리 경험이 자동차보다는 연결짓기 좋을 것 같아 2번도 고민입니다. 이직의 가장 큰 이유는 석유화학의 업황+전망 안좋음, 지역 등이 있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2026.03.10
답변 3
- JJason88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화공이어 1.2.3은 안될듯하고, 4번이 그나마 지원할만 한데 경험을 봤을때 딱히 연관성이 안보이네요
- 인인천국제공항공사직원에어퍼스트코사원 ∙ 채택률 0%
자동차 업종은 아니지만 화공과 전공 후 품질 업무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1번이 제일 무난한 선택지 같습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재 경력을 보면 생산기술 공정 경험이 있기 때문에 생산기술 SMD가 가장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다만 자동차 산업으로 방향을 바꾸고 싶다면 배터리시스템 품질보증도 좋은 선택입니다. 배터리 경험과 화공 전공을 함께 설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샤시모듈 신차품질이나 구매는 전공 우대는 있지만 기존 공정 경력과의 연결성이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습니다. 중고신입 관점에서는 기존 경험과의 연관성이 서류 설득력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선택은 생산기술 SMD이고, 산업 방향성을 고려한다면 배터리 품질보증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지원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장학 전환 인턴십
안녕하세요. 26년 상반기 모빌리티 장학 전환 인턴십 지원 관련해 궁금한 내용이 있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1. 경력/프로젝트/경험/수상 중 하나에만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인가요? 만약 학부 연구생 활동을 했다면 프로젝트나 경험 중 하나에만 적는 것이 맞을까요 ?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프로젝트와 경험을 구분하나요? 2. 현재 연계전공을 이수 중인데, 당장 성적 증명서에는 연계 전공 관련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연계전공 내용을 학위란에 작성해도 될까요? 학점은 주전공과 동일하게 기입 예정입니다.
Q. 현대모비스 전자공학부 직무
안녕하세요. 저는 전자공학부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현대모비스에서 장학전환 인턴을 뽑는다 하는데 어떤 직무가 저한테 맞을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저는 디지털 회로 설계 분야를 생각중인데 아래에 있는 내용에서 어떤부분이 잘 맞을지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전장-SW/로직 : 제어기 시스템 아키텍쳐 설계 전장-SW/로직 : Vehicle API 명세 개발 전장-SW/로직 : Devops 기반 디지털 트윈 개발 전동화 - HW : 감속기 기어트레인 설계 전동화 - HW : 전장품 설계 전동화 - R&D : 배터리시스템 개발 신뢰성 검증 반도체 - HW : 전력반도체 개발 FTCI - R&D : 배터리 구조해석 FTCI - R&D : 열유동해석
Q. 자동차 현업에 계신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입니다. 희망은 현대계열사 혹은 hl만도를 희망중입니다. 제가 학부시절에는 대회에 나가서 상도 2~3번 받고 학부연구생도 1년했고 설계 수업에서 다양한 설계도 했으며 학점도 4.15 정도로 준수하게 받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취업준비를 해보니까 설계와 했던 대회,학부연구생 활동의 방향성이 다 재각각이라 완전히 어필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느껴서 rnd는 어렵겠다는 생각을 해서 검증 혹은 품질 직무를 희망중입니다. 품질 혹은 검증 쪽에서 직무를 하시는 현직자 분들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정확히 어떤일을 하며 선배님들은 취준기간에 이런 정보를 어떻게 얻으셨는지 궁금합니다. 둘째 3월공채까지 2달 정도 남았는데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추천드립니다. 저는 지금은 식스시그마 그린벨트는 취득하였고 istqb를 취득할지 고민중입니다. 셋째 품질 검증은 어떠한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